기사 메일전송
가민, 휴대용 런치 모니터 겸 프리미엄 GPS 디스플레이 ‘어프로치 G82’ 출시
  • 기사등록 2026-01-21 10:39:24
  • 기사수정 2026-01-21 10:39:52
기사수정

가민(Garmin)이 스윙 분석부터 퍼팅 연습, 실제 라운드 전략까지 지원하는 휴대용 런치 모니터 겸 프리미엄 핸드헬드 GPS 디스플레이 ‘어프로치 G82(Approach G82)’를 출시했다.

 가민이 휴대용 런치 모니터 겸 프리미엄 핸드헬드 GPS 디스플레이 ‘어프로치 G82’를 출시했다.

어프로치 G82는 연습과 실전을 아우르는 올인원 골프 디바이스로, 확장된 레이더 기반 스윙 지표와 새롭게 도입된 퍼팅 지표를 통해 보다 정교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가민 핸드헬드 골프 제품 중 가장 큰 5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전 세계 4만3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 정보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내장형 런치 모니터를 통해 볼 스피드, 클럽 스피드, 스매시 팩터, 스윙 템포 등 핵심 레이더 지표를 측정할 수 있어 드라이빙 레인지와 퍼팅 그린 등 다양한 연습 환경에서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퍼팅 연습 시에는 스트로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피드백을 제공해 퍼팅의 일관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백 맵핑(Bag Mapping) 기능을 활용하면 각 클럽의 평균 비거리를 측정·기록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는 가상 캐디 기능과 연동돼 클럽별 거리 특성을 분석하고 라운드 중 상황에 맞는 클럽 선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목표 거리 설정을 통한 타깃 연습, 백스윙과 다운스윙의 이상적인 타이밍을 익히는 템포 트레이닝, 볼 타격 없이 스윙 스피드를 측정하는 클럽 스피드 트레이닝 등 다양한 훈련 기능도 제공한다.

 

실제 라운드에서는 가상 캐디 기능을 통해 바람, 고도 변화, 해저드 위치 등 환경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클럽 추천이 가능하다. 코스의 높낮이를 반영해 보정 거리를 산출하는 ‘플레이스라이크 디스턴스(PlaysLike Distance)’ 기능 등 전략적 의사결정을 돕는 기능도 지원한다.

 

골프 클럽 분석 센서 ‘어프로치 CT10’과 연동하면 샷이 자동으로 감지돼 플레이 데이터가 가민 골프 앱에 기록된다. 

 

또한, 호환 가능한 가민 레이저 거리측정기와 연결 시 ‘레인지 중계(Range Relay)’ 기능을 통해 핀까지의 거리를 보다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민 골프 멤버십 구독 시에는 상세한 코스 지도와 그린 등고선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풍속·풍향 정보 제공, 자동 코스 업데이트, ‘가민 장치 찾기(Find My Garmin)’ 등 커넥티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내장 자석과 클립을 적용해 골프 카트나 가방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어프로치 G82는 IPX7 방수 등급을 갖춰 다양한 기상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배터리는 GPS 모드 기준 최대 25시간, 레이더 모드 기준 최대 8시간까지 지속된다.

 

수잔 라이먼 가민 글로벌 컨슈머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어프로치 G82는 가민 골프 제품 중 가장 큰 핸드헬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측정 지표와 코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연습 단계부터 실제 라운드까지 가상 캐디 역할을 수행하며, 새롭게 추가된 퍼팅 지표를 통해 전반적인 경기력 향상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어프로치 G82는 2월 23일부터 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3일부터 가민 브랜드샵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95만9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당 일부 기능은 호환되는 스마트폰에서 가민 골프 앱과 연동 시 사용할 수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21 10:39:24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대나무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겨울철새 ‘비오리’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