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샵, ‘마데카 크림’ 신상품 론칭 방송서 주문액 12억원 기록 - 더마 코스메틱 성장세 지속
  • 기사등록 2026-01-12 11:28:03
기사수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은 지난 1월 11일 두 차례 진행한 ‘마데카 크림’ 신상품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총 주문액 12억원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2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에서 단품 기준 12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높은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동국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2026 마데카크림 에이징 포커스’/이미지=GS샵 제공

GS샵은 슬로 에이징(Slow Aging) 트렌드 확산에 따라 ‘마데카 크림’으로 대표되는 더마 코스메틱(Dermocosmetic) 시장의 성장세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을 결합한 개념으로,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화장품을 의미한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으로, 병풀 정량 추출물 ‘테카(TECA)’를 핵심 성분으로 한다. 2015년 4월 GS샵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2025년 말까지 누적 판매량 8500만 개,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하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GS샵은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마데카 크림’의 대중적 인지도 확보와 시장 안착에 기여했다. 동국제약이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제약사로서의 전문성과 신뢰도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상품 콘셉트와 브랜드 표현 전반을 함께 정립했다는 설명이다.

 

판매 성과 측면에서도 양사는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2015년 첫 방송 이후 2025년 말까지 GS샵에서 기록한 ‘마데카 크림’ 누적 주문액은 3200억원, 누적 주문 고객 수는 180만 명에 달한다.

 

이번에 2년 만에 리뉴얼 출시된 ‘2026 마데카 크림 에이징 포커스’는 슬로 에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차세대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핵심 성분인 ‘표적 테카(TECA)’의 크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10% 수준으로 줄여 유효 성분 전달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 눈가, 팔자주름, 입가, 목 등 주요 안면 노화 부위를 집중 관리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GS샵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홈쇼핑 업계 단독으로 ‘마데카 크림 브랜드 위크’ 특집을 진행한다. 브랜드 위크 첫날인 11일 오전과 오후에 편성된 TV홈쇼핑 론칭 방송은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주문액 12억원을 달성했다. GS샵은 14일 오후 8시 45분과 17일 오전 11시 50분에도 추가 특집 방송을 편성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에서는 체험 수요를 겨냥해 ‘9900원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앰플과 마스크팩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판매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70만원 상당의 ‘마데카 인피니티 집중 초음파 디바이스’가 포함된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혜진 GS샵 뷰티팀 MD는 “마데카 크림은 제약사의 기술력과 유통 채널의 경쟁력이 결합된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12 11:28:03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참나무 ‘붉은 간버섯’
  •  기사 이미지 2026년 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하와이 무궁화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