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호타이어, 에코바디스 2년 연속 골드 획득…글로벌 ESG 경쟁력 입증
  • 기사등록 2026-01-07 10:46:47
  • 기사수정 2026-01-07 10:47:15
기사수정

금호타이어가 2025년 주요 국내외 ESG 평가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ESG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2년 연속 ‘골드(Gold)’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_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2025)/사진=금호타이어 제공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 조달 등 4개 분야의 정책과 활동, 인증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공급망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금호타이어는 2024년 전 세계 약 15만 개 평가 참여 기업 가운데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을 처음 획득한 데 이어, 2025년에도 윤리경영 실행 체계 강화와 데이터 관리 범위 확대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노동·인권과 윤리 부문에서 평가 점수가 크게 상승하며 골드 등급을 유지했다.

 

국내 ESG 평가에서도 성과를 이어갔다. 금호타이어는 한국 ESG 기준원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인권 관리 체계 구축, 임직원 다양성 목표 수립, 정보보호 투자 확대, 이사회 평가 실시 등 전반적인 경영 개선 노력이 반영되며 전년 대비 통합 등급이 한 단계 상향됐다.

 

이와 함께 금호타이어는 2022년부터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2025년 평가에서는 수자원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A- 등급을 받았다. 공급망 참여 평가(SEA)에서는 최고 등급인 ‘A 리스트’에 선정돼 기후변화 대응과 공급망 ESG 관리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국제 신용평가 및 ESG 평가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MSCI ESG 평가에서 2022년부터 AA 등급을 지속 유지하고 있으며, S&P Global의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SA)에서는 자동차부품 부문 상위 15% 이내 기업으로 선정돼 Yearbook 멤버로 편입됐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는 지속가능성지수(KSI) 타이어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에서는 제조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 보고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ESG 경영 전략에 따라 주요 이슈별 목표와 추진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고도화와 내재화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강화하고, 진정성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07 10:46:47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6년 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하와이 무궁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천수국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