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25, ‘에드워드 리 간편식’ 도시락·김밥·냉장밥 매출 1위 석권
  • 기사등록 2025-12-18 10:53:15
  • 기사수정 2025-12-18 10:53:49
기사수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드워드 리 간편식’ 시리즈가 도시락, 김밥, 냉장밥 등 주요 3개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GS25는 올해부터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해 편의점 먹거리 초격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총괄 셰프로 참여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제품 최종 평가까지 전 과정에 관여했으며, 현재 간편식과 디저트, 주류 등 총 7종의 상품이 운영 중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 컬래버 상품/사진=GS25 제공

이 가운데 지난 12월 초 출시된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 △버번소스돈목살덮밥 등 3종의 간편식이 각각 도시락, 김밥, 냉장밥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에 오르며 ‘3관왕’을 달성했다. 단일 시리즈가 여러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동시에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저녁 시간대 수요를 집중 공략한 전략을 꼽았다. 기존 간편식 소비가 점심 시간대에 집중돼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 초기부터 저녁 식사 대체가 가능한 외식형 정찬 메뉴로 차별화하고 메인 구성과 볼륨을 강화했다.

 

그 결과 에드워드 리 도시락과 김밥의 저녁 시간대(18~21시) 구매 고객 비중은 동일 카테고리 내 기존 상품 대비 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점심 수요는 ‘혜자도시락’과 ‘기본 김밥’ 등 집밥 콘셉트 상품으로, 저녁 수요는 외식 콘셉트의 ‘에드워드 리 도시락·김밥’으로 흡수하는 시간대별 투트랙 전략이 효과를 거둔 사례로 평가된다.

 

상품별 성과도 두드러진다.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은 출시 후 2주간 판매 수량 25만 개를 돌파했으며, 판매율은 약 95.3%로 입고 즉시 완판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은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가 판매되며 참치마요 김밥을 제치고 김밥 카테고리 전체 매출 1위에 올랐다. 출시 첫날 판매 수량 역시 올해 출시된 김밥 신상품 평균 대비 2배 수준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디저트 상품인 ‘피스타치오 컵케이크’는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 매출 2위에 올랐으며, 안주 상품 ‘K-체다치즈’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GS25는 앞으로 △K-체다치즈쫄떡볶이 △스모크떡갈비 김밥 △김치전 스낵 △통다리치킨도시락 등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후속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편의점 미식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민정환 GS25 FF팀 도시락 MD는 “에드워드 리 간편식이 출시와 동시에 주요 카테고리를 모두 석권하며 GS25 간편식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2-18 10:53:15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프렌치 메리골드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산수유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남천나무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