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동아제약이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약국에서 만나는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이미지=동아제약 제공
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 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다.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전용 코너를 위해 기획됐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믿을 수 있는 품질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군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건강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눈 건강(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영양(멀티 비타민·미네랄) △간(밀크씨슬&비타민B 복합) △혈압(코엔자임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아 복합) △혈당·체지방(카테킨&바나바 복합) 등이다.
동아제약은 고흡수·고순도 원료를 사용해 제품 품질을 높였으며, 원산지와 GMO(유전자 변형) 여부를 명확히 표기해 소비자가 우려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했다.
특히 루테인지아잔틴,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일부 제품에는 임상시험을 통해 기능성이 검증된 개별 인정형 원료를 적용해 제품 신뢰도를 강화했다.
팜베이직 전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30일분 기준의 동일한 용량 체계를 적용했다.
복용 방식은 1일 1회 1정(캡슐·포)으로 통일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자동화 생산 공정과 대량 생산을 통해 품질 유지와 가격 안정화를 동시에 실현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건강관리 비용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팜베이직을 기획했다”며, “대한약사회와 함께 개발한 제품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