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하나카드와 ‘삼성 월렛’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5-11-19 11:58:46
기사수정

18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오른쪽)과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가(왼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하나카드와 지난 18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모바일 결제 경쟁력 강화 및 지속적인 상호 성장을 위한 ‘삼성 월렛’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과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삼성 월렛 트래블 제휴카드 출시 △삼성 월렛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 하나카드 제휴 대학교 학생증 등록 지원 등 다양한 제휴 카드 발행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삼성전자와 하나카드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삼성 월렛 트래블 제휴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카드로 결제 시 삼성 월렛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삼성 월렛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는 하나카드와 제휴를 맺은 대학교 학생증을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물 학생증 없이 △교내 게이트 출입 △도서관·열람실 이용 △체크카드 기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학생증 사용은 실물 카드 분실 위험을 줄이고 학교 생활 편의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은 “하나카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에서도 간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학교생활의 편의성을 강화하며, 삼성 월렛 포인트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도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 기기와 전통 금융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해외 결제부터 국내 결제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모바일 결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약 1900만 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삼성 월렛’을 통해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 ‘삼성 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를 출시하며 디지털 결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해외 통화 무료 환전,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트래블로그’ 카드 등 해외 결제 부문에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제엔미디어=박철홍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19 11:58:46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프렌치 메리골드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산수유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남천나무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