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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5년형 TV·모니터에 업계 최초 ‘퍼플렉시티’ 탑재 - AI 기반 새로운 스크린 경험 제공
  • 기사등록 2025-10-22 15:3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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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하며 개인화된 AI 스크린 경험을 본격화한다.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 진입 화면/사진=심성전자 제공

이번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층적인 답변을 제공하고, 추가 질문까지 제안한다. 이를 통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확인, 기업 실적 분석 등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이나 리모컨의 AI 버튼을 통해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실행한 뒤, 손쉽게 퍼플렉시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에게는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및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안희영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목표는 기존 검색 방식을 혁신적인 AI 인터페이스와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으로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 ‘비전 AI 컴패니언’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대해왔다. 

 

지난 8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이번 퍼플렉시티 도입으로 콘텐츠 검색·질문·일상생활 지원 등 AI TV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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