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샵, 프리미엄 소재 앞세운 신규 패션 브랜드 ‘쏘내추럴’ 론칭
  • 기사등록 2026-02-22 14:14:54
기사수정

GS샵이 프리미엄 소재를 핵심 가치로 한 신규 자체 패션 브랜드 ‘쏘내추럴(SO, NATURAL)’을 선보이며 패션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쏘내추럴은 소재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브랜드로,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고 원단이 지닌 질감과 실루엣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급 소재와 미니멀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시간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착용 가능한 웰메이드 아이템을 지향한다.

 사진=GS샵 제공

모든 컬렉션은 소재를 출발점으로 기획된다. 시즌별로 프리미엄 원단을 엄선해 2월에는 실크, 3월에는 트리아세테이트와 코튼, 4월에는 린넨·텐셀·아세테이트 등 계절에 적합한 고급 소재 중심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해외 직수입 원단과 자체 개발 소재를 활용해 품질 경쟁력을 높였으며, 최적의 혼용률과 고급 봉제를 적용해 완성도를 강화했다.

 

아이템 기획 단계부터 풀 코디네이션을 고려한 점도 눈에 띈다. 시즌별로 동일한 소재와 톤온톤 색감을 적용해 단일 브랜드 제품만으로도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쏘내추럴의 첫 컬렉션은 2월 28일 오전 GS샵 ‘더 컬렉션’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대표 상품인 ‘워시드 실크 100 블라우스’는 천연 실크 특유의 은은한 광택을 살렸으며, ‘실크 팔라초 팬츠’는 투턱 디테일과 유려한 실루엣으로 체형 보완 효과를 더했다. ‘실크 믹스드 유러피안 재킷’은 사파리 코트 디자인에 실크 포켓과 소매 비죠 장식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티블라우스, 니트, 스카프 등 의류부터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인다. 론칭 방송 중에는 삼성카드 결제 시 7% 할인, GS샵 앱 구매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GS샵은 이번 쏘내추럴 론칭을 통해 자체 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패션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난해 ‘분트로이’와 ‘르네크루’를 론칭하고 ‘쏘울’을 리뉴얼하는 등 자체 기획 브랜드를 중심으로 의류 라인업을 확대해온 데 이어, 이번에는 고급 소재를 전면에 내세운 브랜드로 신규 고객 유입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김현정 GS샵 패션2팀 매니저는 “쏘내추럴은 프리미엄 소재가 가진 고급스러움에 집중해 미니멀한 디자인과 내추럴한 실루엣으로 프리미엄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브랜드”라며, “실크 컬렉션을 시작으로 S/S 시즌 동안 코튼, 린넨, 텐셀 등 다양한 소재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GS샵만의 차별화된 패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22 14:14:54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펜타스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너구리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탐라산수국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