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생활건강, 동남아 온라인 시장 공략 가속…VDL·유시몰 매출 고성장
  • 기사등록 2026-02-19 13:49:24
기사수정

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VDL과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이 동남아시아 온라인 채널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현지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약 7억 명이 거주하는 동남아시아는 K-뷰티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 한류 소비 지역으로 꼽힌다. LG생활건강은 1997년 베트남 법인, 2018년 태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더후, 오휘, CNP, 피지오겔, 더페이스샵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현지에 전개해 왔다.


유시몰 동남아 모델 GOT7(갓세븐) 멤버 뱀뱀/사진=LG생활건강 제공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2024년 5월 동남아 1위 이커머스 플랫폼인 Shopee에 입점했다. 이후 매출이 빠르게 증가해 2025년 12월 기준 입점 첫 달 대비 네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태국 쇼피 프라이머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VDL은 국내와 일본에서 흥행한 ‘컬러코렉팅 프라이머’를 주력 제품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했다.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밀착력이 뛰어나다”는 긍정적 리뷰가 확산되며 입소문 효과를 얻었다. 

 

또한, 쇼피의 현지 물류망을 활용해 기존 해외 직배송 대비 배송 기간을 최장 12일에서 5일 이상 단축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LG생활건강은 2026년 1월 5일 서울에서 열린 ‘2026 쇼피 코리아 셀러 어워즈’에서 ‘엑설런스 인 멀티-브랜드 성장 전략상’을 수상했다.

 

영국 로열 헤리티지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 역시 태국 온라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대표 제품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은 2024년 12월 태국 이커머스 플랫폼 Lazada에 출시된 당일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GOT7의 태국인 멤버 뱀뱀을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단기간에 끌어올린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유시몰은 론칭 당월 라자다 오랄케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은 ‘라자다 글로벌 어워즈’에서 ‘코리안 브랜드 엑설런스 상’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 동남아 사업 담당자는 “국내외에서 검증된 히트 상품을 앞세워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전략이 성과로 이어졌다”며, “VDL은 K-메이크업을 대표하는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유시몰은 고기능성 오랄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동남아 7억 인구 시장에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19 13:49:24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너구리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탐라산수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