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리프팅부터 점프, 러닝까지 다양한 트레이닝 환경을 고려한 기능성 트레이닝화 ‘드롭셋 4(DROPSET 4)’를 출시했다.
아디다스가 리프팅부터 점프, 러닝까지 트레이닝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다재다능한 트레이닝화 ‘드롭셋 4(DROPSET 4)’를 출시한다/사진=아디다스코리아 제공
‘드롭셋 4’는 전작 대비 성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운동 목적과 맞지 않는 신발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에 주목해 트레이닝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하나의 신발에 집약한 것이 특징이다. 폭넓은 움직임이 요구되는 트레이닝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지지력과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동시에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제품은 데드리프트와 같은 기초 리프팅부터 고강도 박스 점프, 최대 800m 스프린트까지 기능성 운동 전반에서 활용 가능하다. 신발 전반에 적용된 풀랭스 리페티터 폼은 일관된 안정성을 제공하며, 에너지로드 구조는 힘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리프팅 시 뒤꿈치를 단단히 지지하는 동시에 점프 시 강한 추진력을 구현한다.
아웃솔에는 컨티넨탈 러버와 아디웨어 러버를 결합해 슬레드 푸시나 웨이티드 런지 등 고하중 트레이닝 상황에서도 뛰어난 접지력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어퍼에는 마찰에 강한 햅틱 프린트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우수한 통기성으로 고강도 훈련 중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풋어댑트 인솔과 뒤꿈치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지오핏 카라 구조를 적용해 다양한 움직임에서도 발의 고정력과 균형 감각을 높였다.
‘드롭셋 4’를 착용하고 세계적인 피트니스 대회에서 우승한 로라 호바스 선수는 “지금까지 경험한 아디다스 스트렝스 슈즈 가운데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라며, “리프팅과 점프는 물론 러닝까지 안정적으로 지원해 퍼포먼스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디다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ALL YOU NEED IS DROPSET 4(내게 필요한 단 하나의 트레이닝화, DROPSET 4)’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월 18일 서울 강남구 ‘버핏그라운드 GFC 역삼’에서 소비자 체험형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아디다스 트레이닝 파트너인 김종국과 장은실이 참여해 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점프·리프트·러닝 등 다양한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디클럽 멤버를 대상으로 하며, 아디다스 앱을 통해 신청한 참가자 가운데 총 30명을 선발해 초청한다.
아디다스 글로벌 스포츠웨어 및 트레이닝 총괄 매니저 에이미 아라나는 “기능성 트레이닝은 워밍업부터 쿨다운까지 다양한 움직임을 요구한다”며, “‘드롭셋 4’는 리프팅에 필요한 안정성과 함께 점프와 러닝에 요구되는 쿠셔닝과 반응성을 동시에 구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드롭셋 4’는 1월 8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