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그룹 제로원, CES 2026서 스타트업 혁신 기술 전 세계에 소개
  • 기사등록 2026-01-08 11:36:56
기사수정

현대자동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01NE)이 현지 시간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6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인다.

 현대차그룹 제로원, CES 2026에서 스타트업 혁신 기술 알린다.

제로원은 2023년부터 4년 연속 CES에 참가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인 현대 크래들과 함께 인공지능(AI), 에너지, 로보틱스, 양자컴퓨팅 등 다양한 미래 기술 분야의 스타트업 전시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CES 2026에는 제로원 컴퍼니 빌더를 통해 육성된 사내 스타트업 1개사,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투자·육성한 사외 스타트업 4개사, 현대 크래들과 협업 중인 글로벌 스타트업 5개사 등 총 10개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특히 전체 참가 기업 중 절반이 현대 크래들과 협업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구성돼, 제로원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영향력과 확장성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AI, 에너지, 로보틱스 등 현대차그룹의 미래 사업과 연계된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전시의 의미를 더했다.

 

제로원은 이번 CES 2026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적극 소개하고, 참여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협업 기반을 확대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솔라스틱(플라스틱 패키징 태양광 모듈 솔루션) △큐노바(양자컴퓨터 응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아이디어오션(매커니즘 자율설계 기술 기반 AI 설계 소프트웨어 및 모듈형 하드웨어) △젠젠에이아이(도메인 특화 생성형 AI 기반 학습 비주얼 데이터 공급 솔루션) △딥인사이트(AI 기반 3D 카메라 솔루션) △일렉트릭피쉬(분산형 에너지 저장 장치와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 결합 솔루션) △에이아이올라(AI 음성 워크플로우 솔루션) △쓰리디씨(그래핀 기반 차세대 배터리 소재 설계) △카포우(산업 자동화 및 로보틱스용 실시간 에너지 공급 솔루션) △데이터크루(전기차 배터리 분석 및 인텔리전스 솔루션) 등이다.

 

제로원 관계자는 “전 세계의 창의적인 파트너들과 협력해 현대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CES 전시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적극 알리고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촉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은 2018년 출범 이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스타트업 육성과 함께, 외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를 통해 개방형 혁신 생태계 구축에 힘써 왔다.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로원 컴퍼니 빌더(ZER01NE Company Builder)’를 통해 현재까지 총 40개의 사내 스타트업을 독립 기업으로 분사시켰으며, ‘제로원 엑셀러레이터(ZER01NE Accelerator)’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109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150건의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08 11:36:56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6년 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하와이 무궁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천수국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