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기자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Dr.Groot)’의 주요 제품을 소용량으로 구성한 체험 키트 5종을 전국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컨디셔너
이번 체험 키트는 닥터그루트 제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효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입문형 제품이다. 두피 및 모발 고민에 따라 5개 라인업으로 세분화했으며, 모든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을 4950원으로 동일하게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제품 구성은 두피 장벽 강화를 돕는 ‘바이오엑소좀 샴푸&컨디셔너’, 100시간 동안 뿌리 볼륨 지속 효과를 제공하는 여성 탈모 고객 대상 ‘밀도케어 샴푸’ 등이다.
또한, 탈락 모발 수를 71.4%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된 스테디셀러 ‘집중케어 힘없는 모발용 샴푸’ 50ml와 동일 라인의 ‘두피영양토닉’ 10ml를 함께 담은 기획 제품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로즈마리 등 허브 성분 포뮬러를 적용해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성 비듬으로 인한 두피 가려움 개선을 돕는 ‘스칼프솔루션 가려운 두피용 샴푸’, 유분 딥클렌징 효과로 과다한 두피 유분을 91% 개선하는 ‘스칼프솔루션 쿨멘솔 샴푸’도 포함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소용량 체험 키트는 닥터그루트의 기술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유통 채널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