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기자
퍼시스그룹의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베드(SLOU BED)가 양면 착와감 설계로 소비자 호응을 얻은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의 퀸(Q)·킹(K) 사이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매트리스는 개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달라지는 제품이지만, 온라인 구매 환경에서는 직접 누워보지 못한다는 점에서 구매 부담이 크다. 슬로우베드는 이러한 소비자 고민에 주목해 하나의 제품에서 서로 다른 착와감을 선택할 수 있는 ‘양면(리버서블) 구조’를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의 핵심 설계로 적용했다.
슬로우베드가 미디엄 소프트·하드 양면 구조로 호응을 얻은 온라인 전용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에 퀸(Q)·킹(K) 사이즈를 추가 출시했다.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되는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는 풍성한 볼륨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미디엄 소프트면’과 안정적인 지지력이 특징인 ‘하드면’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취향이나 체형, 컨디션에 따라 양면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교적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체형과 착와감 불일치로 인한 교환·반품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는 지난 10월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판매량이 약 2.5배 증가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실제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푹신한 면도 과하게 꺼지지 않고 탄탄하게 받쳐준다’, ‘허리와 어깨 부담이 줄어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이어졌으며, 지지력과 편안함의 균형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소비자 반응과 대형 사이즈에 대한 요청을 반영해 기존 싱글·슈퍼싱글·더블 구성에 퀸·킹 사이즈를 추가했다.
이번 사이즈 확대로 신혼부부는 물론 가족 단위 사용자까지 선택 폭이 넓어졌으며, 트윈 구성이나 패밀리 침대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은 다중 레이어 구조와 컴포트 점프 퀼팅, 탄탄한 측면 스트립 파이핑 등 슬로우베드의 설계 노하우를 적용해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장기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구조를 구현했다.
또한, KOTITI시험연구원의 방사성 물질 안전 인증과 UL 그린가드(GREENGUARD) 골드(Gold) 등급을 획득해 품질과 안전성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슬로우베드 관계자는 “이브닝 리버서블 매트리스는 가격 대비 품질 만족도뿐 아니라 배송·설치의 정확성, 아이 침대나 패밀리 침대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의 활용도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퀸·킹 사이즈 출시를 통해 신혼부부 침대부터 가족 침대까지 더 많은 소비자에게 효율적인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슬로우베드는 퀸·킹 사이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26년 1월 5일부터 일주일간 네이버 신상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신제품 론칭을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관련 내용은 슬로우베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