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결 기자
SK핀크스가 지역 아동을 위한 골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5년째 이어가며 공익적 가치와 교육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핀크스 골프클럽에 방문한 창천초등학교 학생들/사진=창천초등학교 제공
지난 19일 제주 핀크스 골프클럽에서는 창천초등학교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한 ‘골프 꿈나무 체험학습’이 진행됐다.
SK핀크스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골프클럽을 목표로 2021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대표적인 교육·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체험학습은 North코스 1~2번 홀 라운딩 체험, 퍼팅그린 실습 등 실제 경기 환경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잔디 위에서 직접 퍼팅을 연습하고 코스 흐름에 따라 이동하며 필드 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골프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창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전 필드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
SK핀크스는 “핀크스 골프클럽은 SK텔레콤 오픈 등 국내 주요 투어를 개최해 온 코스”라며, “대회 코스를 직접 경험한 아이들이 골프에 대한 꿈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핀크스는 지역 아동 대상 교육 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경제엔미디어=이은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