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수 홍경민, 소방청 ‘119메모리얼데이’ 기념 헌정곡 「영웅을 기억하며」 발표 - 순직 소방관의 희생을 기리며 국민과 함께하는 추모문화제 열려
  • 기사등록 2025-10-14 15:04:25
기사수정

제2회 119메모리얼데이 포스터/소방청

소방청은 14일, ‘제2회 119메모리얼데이’를 기념해 가수 홍경민 씨가 순직 소방공무원의 헌신을 추모하는 헌정곡 「영웅을 기억하며」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곡은 재난 현장의 뜨거운 불길 속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낸 소방관들의 용기와 희생, 그리고 그들을 잊지 않겠다는 국민의 마음을 담아 제작됐다. 강인하면서도 따뜻한 홍경민의 목소리를 통해 순직 소방관에 대한 존경과 유가족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홍경민 씨는 “평소 소방관들을 깊이 존경해 왔으며, 그분들의 헌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은 마음으로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며, “이 노래가 순직 소방관의 숭고한 희생을 국민 모두가 기억하는 계기가 되고 유가족 분들께 작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도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들이 자신의 일이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이라는 자부심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헌정곡 「영웅을 기억하며」는 10월 15일 소방청 공식 SNS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11월 2일 세종시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119메모리얼데이 콘서트’에서 홍경민 씨가 직접 무대에 올라 공연할 예정이다.

 

올해로 2회를 맞은 ‘119메모리얼데이’는 순직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을 국민과 함께 기리고, 안전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한 국민참여형 추모문화제다. 이번 행사는 전시, 공연, 체험, 마라톤 등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예술가와 아티스트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된다.

 

소방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순직 소방공무원의 헌신을 국민과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일상에 감사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다.

 

김승룡 소방청장 직무대행은 “119메모리얼데이는 국민이 직접 참여해 순직 소방공무원의 희생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국민이 참여해 소방관들의 헌신에 따뜻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이은결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0-14 15:04:25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패랭이꽃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포인세티아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천사의 나팔꽃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