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기자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가민이 수면 단계부터 회복 상태까지 세밀하게 추적할 수 있는 스마트 수면 밴드 ‘인덱스(Index) 수면 모니터’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사용자의 수면 품질을 분석하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대거 탑재해 눈길을 끈다.
가민, 편안한 수면 돕는 스마트 수면 밴드 ‘인덱스 수면 모니터’ 출시/사진=가민 재공
인덱스 수면 모니터는 가민의 최신 5세대 심박수 센서를 탑재해 심박수, 피부 온도, 혈중 산소포화도, 심박변이도(HRV)를 포함한 주요 생체 지표를 정밀하게 측정한다. 특히 수면 단계와 시간대별 호흡 변화, 수면 중 호흡 중단 가능성까지도 모니터링할 수 있어 보다 깊이 있는 수면 데이터를 제공한다.
측정된 정보는 매일 아침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자동 저장되며,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수면 점수, 건강 인사이트, ‘바디 배터리’ 에너지 수준 등 다양한 지표를 시각적으로 제공해 사용자가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도 장점이다. 가벼운 슬림형 디자인으로 수면 중에도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며, 최대 7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 설정된 기상 시간 범위 내에서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분석해 가장 이상적인 기상 시점을 감지, 부드러운 진동 알림으로 깨워주는 스마트 알람 기능도 탑재됐다.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수석 부사장 수잔 라이먼은 “가민은 러닝, 피트니스뿐 아니라 웰니스 분야에서도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인덱스 수면 모니터를 통해 사용자들이 수면의 질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과 회복 수준까지 폭넓게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덱스 수면 모니터’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24만9천 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