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기자
글로벌 노트북 브랜드 에이수스가 고성능 AI 기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차세대 노트북 ‘비보북 S16’ 및 ‘비보북 S14’를 국내 출시했다.
에이수스 비보북 S16, 비보북 S14/사진=에이수스
이번 신제품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메탈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외관과 함께, 최신 AMD 라이젠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AI 성능을 제공한다.
비보북 S16은 최대 50TOPS 성능의 AMD 라이젠 AI 7 350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AI 기반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스토리 큐브, AI 카메라,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 스마트한 AI 도구도 내장돼 업무, 학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디자인 면에서는 슬림함과 내구성을 모두 갖췄다. 비보북 S16은 두께 1.59cm, 무게 1.7kg의 슬림 메탈 바디를, 비보북 S14는 1.4kg의 초경량 디자인에 최대 23시간까지 지속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두 모델 모두 CNC 각인 로고와 모던한 외관을 갖추고 있으며, 고해상도 WUXGA OLED 디스플레이(16:10 비율)를 통해 생생한 화질과 낮은 블루라이트로 눈의 피로도 최소화했다.
충전 속도 또한 강점이다. 최대 70Wh 배터리에 49분 만에 60%까지 충전 가능한 고속 충전 기술이 적용돼 장시간 외부 작업 시에도 불편함이 없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기술이 탑재돼 고음질 사운드를 지원, 몰입감 있는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입출력 포트 구성도 다양하다. USB 3.2 Gen 1 Type-C® 2개, USB 3.2 Gen 1 Type-A 2개, HDMI 2.1®, 3.5mm 오디오 콤보 잭 등 폭넓은 연결성을 지원하며, Wi-Fi 6를 통한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환경도 구현했다.
보안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FHD IR 카메라를 통한 Windows Hello 얼굴 인식 로그인,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 보안 칩, 프라이버시 셔터 등 다양한 사생활 보호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에이수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상형 그 이상, 비보북 S’를 슬로건으로 한 브랜드 영상을 8월 4일 공개했다. 영상은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SNS 채널 및 비보북 S16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비보북 S16 및 S14는 매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에이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11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