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베트남 쌀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사이공 본가'가 고객층 확대를 위한 전략적 신메뉴 3종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프렌드가 운영하는 사이공 본가는 최근 △숯불 쌀국수 △사이공 포케 △갈비 덮밥(무뼈) 등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이공 본가가 출시한 신메뉴/사진=사이공 본가 제공
이번 신메뉴는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부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까지 전 세대를 겨냥한 구성으로, 사이공 본가는 실제 고객 피드백과 온라인 리뷰를 분석해 메뉴를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헬시푸드 트렌드를 반영한 ‘사이공 포케’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샐러드 스타일의 메뉴다. 적채, 라디치오, 상추 등 다채로운 채소 위에 특제 소스와 불향 가득한 고기를 더해 건강함과 포만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 고객을 위한 ‘갈비 덮밥(무뼈)’도 눈길을 끈다. 뼈를 제거한 부드러운 갈비에 달콤한 소스를 곁들여 아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밥과 반찬, 샐러드까지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췄다.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이 조화롭게 구성돼 성장기 어린이에게 적합하다.
전통적인 베트남 쌀국수에 한국인의 입맛을 더한 ‘숯불 쌀국수’는 불고기와 채소를 듬뿍 올려 숯불 향이 배어든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한다. 불향이 은은하게 스며든 육수가 쌀국수 본연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사이공 본가 관계자는 “운동 커뮤니티에서 요청이 많았던 저칼로리 식단과 가족 단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의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맛과 건강,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