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오성 기자
디오임플란트 신규 CI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기업 디오임플란트(이하 디오)가 브랜드 철학을 담은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하며 ‘사람 중심’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번에 공개된 CI는 단순한 로고 변경을 넘어, 디오의 비전과 가치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오는 이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한층 친근하게 다가가는 한편 고객과 의료진 모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새 CI는 디오의 브랜드 비전인 ‘The oral care solution creator’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특히 워드마크 각 알파벳에 의미를 부여해 주목을 끈다.
‘D’는 환자의 밝은 미소를, ‘I’는 서로 마주 보는 치아 형상을 통해 고객과의 연결, 나아가 행복한 삶과의 연결을 상징한다. ‘O’는 All-in-one, Oral care solution의 개념을 반영해 디오가 진단부터 치료, 사후 관리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을 나타낸다.
브랜드 컬러도 새롭게 정립됐다. 메인 컬러인 ‘Intelligent Blue’는 전문성과 신뢰를 강화하며, 디오의 첨단 기술력과 안정성,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상징한다.
디오 관계자는 “이번 CI는 ‘기술은 결국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화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의료진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CI 변경은 디오가 단순한 의료기기 제조기업을 넘어, 사람과 사람을 잇는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경제엔미디어=박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