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홍 기자
IBK기업은행이 개인 고객 전용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 개인’을 전면 개편했다/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개인 고객 전용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 개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금융 플랫폼 기능 강화와 고객 경험 개선,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을 목표로 진행됐다.
기업은행은 우선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했다. 기업은행 계좌가 없어도 금융상품 가입과 타행 계좌 조회·이체가 가능해졌으며, 해외 주식 및 소수점 투자 서비스, 사회적 기업 제품 공동구매 커머스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사용자 경험 개선도 눈에 띈다. 직관적인 UI·UX로 전면 재구성했으며, 송금 정보를 사진 촬영으로 불러올 수 있는 ‘촬영 송금’, 바이오 인증 기반의 간편 이체 기능을 새롭게 마련했다.
또한,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배려도 강화했다. 수어 상담 기능,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지원, 고령층을 위한 ‘쉬운 뱅킹 서비스’ 등을 제공해 금융 접근성을 확대했다.
새롭게 개편된 ‘i-ONE Bank 개인’ 앱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5일까지 고객 기기 및 이용 환경에 따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금융 생활 전반을 새롭게 설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IBK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철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