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순미 기자
▲ 윙크 렌즈스토어 진주점 |
[경제엔=양순미 기자] 뷰티 콘택트렌즈 플랫폼 윙크컴퍼니(WINC COMPANY, 대표 이승준)가 경기 안양시와 경남 진주시에 브랜드 단독 오프라인 매장 윙크 렌즈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안양 지역 최대 중심지로 손꼽히는 범계역과 경남 주요 도시 진주에 자리해 소비자 접근성 강화는 물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통해 뷰티렌즈 OMO 플랫폼 생태계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경남 진주점은 윙크컴퍼니의 7번째 매장으로 2023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윙크 렌즈스토어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윙크 렌즈스토어는 자사의 뷰티렌즈 전문 커머스 모바일 앱 ‘윙크(WINC)’에서 경험했던 고객 여정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한 뷰티렌즈 특화 큐레이션 숍이다. 윙크컴퍼니는 진주점 오픈을 기념해 1월 26일까지 인기 렌즈 10종 최대 40% 할인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네이버 리뷰 인증 고객 대상 렌즈 세척액 2개를 증정하는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윙크컴퍼니는 올해 연말까지 오프라인 매장 50개 달성을 목표로 올해 2월 초 울산점, 대구 동성로점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대구 동성로점은 2023년 12월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 부산 서면점에 이은 대형 매장으로 대구 지역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문기 윙크컴퍼니 사업본부장은 “고객 중심의 쇼핑 경험과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윙크컴퍼니는 2022년 초 공식 론칭한 뷰티렌즈 전문 커머스 모바일 앱 윙크를 통해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누적 90만명 이용 고객을 달성하며 뷰티렌즈 특화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전국 1500여 개 제휴 안경원을 통해 위치 기반 오프라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뷰티 콘택트렌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