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 MZ세대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부상 - - MZ세대 주도로 출시 4개월 만에 기프트 펀딩 구매 1만 건 돌파-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순-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해 비용 부담 줄고, 복수 카드 결제도 가능한 …
  • 기사등록 2024-09-12 16:24:02
  • 기사수정 2024-09-30 16:01:32
기사수정

[경제엔=양순미 기자] 삼성전자의 ‘기프트 펀딩(Gift Funding)’이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선물 문화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무빙스타일을 활용해 기프트 펀딩으로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무빙스타일을 활용해 기프트 펀딩으로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을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MZ세대를 기록하며, 5월 16일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개월 만에 1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MZ세대(1980년대생 초반~2000년대생 중반)

‘기프트 펀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TV △노트북 순이다.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은 한 제품을 여러 사람이 함께 펀딩 형식으로 참여해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소에 원하는 제품을 가격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결혼, 이사, 생일, 졸업 등 특별한 기념일에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닷컴에서 가전, 모바일 등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참여 링크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공유하면 지인들이 제품 금액 중 원하는 액수만큼 결제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의 인기 비결로 제품 선택에 대한 고민은 줄이고, 여러 명이 함께 선물해 비용 부담도 덜어주는 것을 꼽았다.

또한 복수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어 여러 카드로 나눠서 결제 시 신용카드별 혜택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에 대해 축하의 마음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선물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2 16:24:0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 동네 한바퀴 - 걷다보니 ] 수능일 아침 용산 고등학교 앞의 모습들
  •  기사 이미지 야생 너구리의 아침 산책 길
  •  기사 이미지 [동네한바퀴 _ 걷다보니] 충남 서산 벌산포 해수욕장의 아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