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우 기자
▲ 화성문화재단 무민가족의 모험전 포스터 |
‘무민가족의 모험전’은 무민 소설책, 그림책, 만화책, 영화 등 무민의 다양한 매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특히 무민 소설책 중 가장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담긴 4권을 중심으로 전시가 구성되며, 소설 속 삽화와 이야기를 통해 무민가족의 낙관적이고 다정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크게 5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섹션인 ‘무민소설 구역’에서는 무민 소설책 8권 중 4권이 전시된다. 두 번째 섹션인 ‘무민 픽쳐북’은 인기 그림책 ‘무민과 밈블 그리고 리틀미’의 이야기를 커다란 그림책 속으로 들어간 듯한 연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세 번째 섹션인 ‘무민 코믹스트립’은 무민의 만화 중 무민가족의 모험이 돋보이는 장면을 연출했으며, 네 번째 섹션 ‘무민아트존’에서는 귀여운 무민 일러스트가 펼쳐지는 동시에 무민글라스를 통해 무민 캐릭터들의 마음속에 비춰진 나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섹션인 ‘무민 극장’에서는 무민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무민가족의 모험전’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8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아트스페이스와 아트스퀘어에서 운영된다. 전시 관람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전시를 통해 화성시민들이 무민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캐릭터 전시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