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샘표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 플로깅’ 진행 - - 샘표, 16일 본사 인근 중구 을지로동 주민과 함께 ‘힙지로’ 일대 쓰레기 줍는 ‘플로깅’ 활동 나서 - 샘표 임직원과 을지로 주민 등 80여 명이 을지로 일대 주변 걸으며 환경 정화 - 참가…
  • 기사등록 2024-05-17 09:08:22
기사수정
▲ 샘표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 플로깅’ 진행

[경제엔=온라인팀] 우리맛연구중심 샘표 임직원이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동과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샘표 본사와 인접한 중구 을지로동이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을지로 플로깅’ 행사에 샘표가 동참한 것으로, 16일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플로깅’ 행사에는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와 김덕수 을지로동장을 비롯한 샘표 임직원과 을지로동 주민 80여 명이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을지로동 주민센터에서부터 3개 조로 나뉘어 출발해, 최근 젊은이들이 몰리는 ‘힙지로(힙하다+을지로)’ 일대 청소 취약 구역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문화의 다양성’과 함께 ‘지역사회의 기여’를 기업 핵심 가치로 추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샘표는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지역사회 기여’를 실현하기 위해 샘표 충무로 본사가 인접한 중구 을지로 지역을 정화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샘표와 함께 플로깅에 함께 나선 지역 주민들에게 샘표는 연두순과 새미네부엌 김치 양념 키트를 선물했다. 또한 5월 한 달간 언제든지 을지로에 방문해 ‘을지로 플로깅’에 참여하는 시민들 200명에게는 연두순을 지원한다. 참여한 시민들에게 증정되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분리배출이 쉬운 ‘분리가능캡’을 적용해 친환경적이고,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으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채소 요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샘표는 누구나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지구의 날을 맞아 녹색소비자연대와 공동으로 ‘그린워킹위크’를 진행하고, 일주일간 ‘7만 보 걷기’ 미션에 성공한 300명에게 ‘연두’와 ‘연두 비법육수링 다시마표고야채’를 선물했다. 또 샘표는 지난 8월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와 협업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채소 요리를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공유하는 쿠킹 클래스를 연 바 있다.

샘표는 요리와 걷기·대기전력 차단하기·쓰레기 줍기 등 일상에서 실천하는 작은 습관들이 모여 지역사회와 환경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환경에도 이롭고 건강에도 좋은 요리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다채로운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7 09:08:2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 동네 한바퀴 - 걷다보니 ] 수능일 아침 용산 고등학교 앞의 모습들
  •  기사 이미지 야생 너구리의 아침 산책 길
  •  기사 이미지 [동네한바퀴 _ 걷다보니] 충남 서산 벌산포 해수욕장의 아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