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스마틱스는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20개 실외골프연습장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혁신적인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6월까지 총 60개의 연습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틱스가 개발한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는 제휴된 시설의 이용권을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해 판매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를 활용하면 해당 시설의 판로를 넓혀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스마틱스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구매한 이용권을 현장에서 별도의 처리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용권 구매 시 알림을 통해 QR 코드가 전송되며, 고객은 해당 실외골프연습장의 키오스크에서 이 코드를 인증하는 것만으로 타석을 선택하고 골프 연습을 시작할 수 있다. 현재 스윙쉐프동백, 쇼골프 전 지점, 캐슬렉스 이성대, 파주아미가골프 등에서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스마틱스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로 실내/외 타석, 3ZON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스윙쉐프동백의 장성칠 본부장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티켓으로 프런트 방문 없이도 무인으로 타석을 배정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구매자들의 체크인 과정이 간소화됐으며, 번거로움 없이 쉽고 빠르게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온라인에서의 상품 판매를 통한 판로 확대와 이용 편의성 증대가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용인지역 최대 규모의 실내골프연습장인 스윙쉐프동백은 다양한 실외 및 실내 시설과 최신식 골프 장비를 갖추고 있어 고객들이 언제나 최고의 연습 환경에서 스킬을 연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스마틱스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스마틱스 최영준 팀장은 “전국의 실외골프연습장들은 시스템 구축 회사가 다양해 각각의 시스템에 맞춰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를 연동하는 작업에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하반기까지 전국 실외골프연습장의 80% 이상에서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스마틱스 이용권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실외골프장은 장기적으로 운영의 편리함, 고객들에게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