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샵-이상민, 따뜻한 국물 요리 많이 찾는 시즌 맞아 국물 간편식 상품 기획 론칭
  • 기사등록 2023-12-27 08:43:23
기사수정

[경제엔=윤경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12월 29일(금) 오후 8시 40분부터 ‘궁키친 이상민 뼈없는 갈비탕’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궁키친 이상민 뼈없는 갈비탕’은 GS샵과 방송인 이상민 씨가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많이 찾는 시즌을 맞아 기획한 국물 간편식 상품이다. 100% 소갈빗살만 사용한 뼈없는 갈비탕 14팩(1팩 450g)과 매콤한 다진 양념 5팩(1팩 14g)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6만9900원이다.

이상민 씨는 본인 이름을 내걸어 처음 선보이는 상품인 만큼 재료 선별부터 제조 공정에 이르기까지 상품 개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먹기 좋은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져 있는 국내산 무 △얼큰한 국물을 낼 수 있는 매콤한 다진 양념 △취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소포장 방식(450g) 등 주요 특징들 모두 시중의 갈비탕 간편식과 차별화하기 위한 이상민 씨의 세심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이 밖에도 담백한 소갈빗살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발라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부드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엄선된 소갈비와 채소, 각종 한약재를 넣어 전통 가마솥 방식 그대로 고아 내 진하면서도 깔끔한 국물도 일품이다.

이상민 씨가 이러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데에는 3년여간의 GS샵 TV 홈쇼핑 프로그램 경험이 큰 몫을 차지한다. 이상민 씨는 2021년 3월부터 국내 최장수 홈쇼핑 프로그램 GS샵 ‘똑소리’의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다. 일반식품부터 주방용품, 건강식품, 이미용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방송해 소개하고 있다.

이상민 씨가 3년여간 TV 홈쇼핑에서 기록한 총 주문액은 1400억원에 달한다. 특히 그가 연예계 대표 미식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일반식품 분야에서 크게 활약 중이다. 일반식품 총 주문액이 가장 높았음은 물론이고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송추가마골 양념 소갈비 등 여러 제품을 완판시켰다.

무엇보다도 이번 론칭 방송이 똑소리에서 이뤄지기에 이상민 씨 본인에게도 의미가 깊다. 이상민 씨는 “홈쇼핑 고객들께 만큼은 궁(窮)상맞은 요리가 아닌 임금이 드실 법한 궁(宮)중의 갈비탕을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상품을 개발해냈다”며 “제 이름을 내건 첫 상품인 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떨리는 마음으로 론칭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진호 GS샵 푸드팀 MD는 “GS샵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온 홈쇼핑 베테랑 이상민 씨와 함께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돼 준비하는 내내 너무 든든했다”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온 가족이 모여 따뜻한 국물 요리를 즐기며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7 08:43:23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 동네 한바퀴 - 걷다보니 ] 수능일 아침 용산 고등학교 앞의 모습들
  •  기사 이미지 야생 너구리의 아침 산책 길
  •  기사 이미지 [동네한바퀴 _ 걷다보니] 충남 서산 벌산포 해수욕장의 아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