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순미 기자
▲대한항공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 사진-대한항공 제공 |
대한항공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최근 미국의 유력 종합일간지인 USA투데이가 주관하는 ‘2023년 10 베스트 어워드’에서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대한항공의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실제로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한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과 프랑스 명품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 편의용품, 그리고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또한 대한항공은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를 개발해 도입했고 유명 소믈리에와 협력해 기내용 신규 와인 52종을 선정하는 등 기내식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5월 영국의 항공 컨설팅 및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최고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으며, 6월에는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우수기업’ 시상식에서 19년 연속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은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갈 계획이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제엔 양순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