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환 기자
[경제엔=인원균 기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생활 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의 게임 아이템 ‘AGE20’s선팩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골프존M은 여름 시즌 라운드 시 강한 자외선을 피하기 위한 필수 화장품인 ‘선팩트’를 골프 게임 아이템으로 도입했다. 실감 나는 골프를 할 수 있는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 회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애경산업의 ‘AGE20’s’와 온오프라인 협업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골프존이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인 ‘AGE20’s선팩트’ 게임 아이템은 골프존M 게임에서 사용하면 실제 골프 환경처럼 게임 속 더운 날씨 피해를 4% 감소하는 효과를 낼 수 있어 캐릭터의 골프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골프존M에서는 6월 27일부터 7월 24일까지 ‘AGE20’s 출시 기념 이벤트 대회’도 진행한다.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 게임 골프존M을 다운로드하고 골프존M을 실행해 AGE20’s 출시 기념 이벤트 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이 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한 플레이어들 모두에게 매주 ‘AGE20’s선팩트’ 게임 아이템 5개와 보석 100개를 게임 내 우편함으로 자동 지급하는 보상이 주어지고 대회 순위에 따라 더 많은 보석과 골드가 추가적으로 지급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애경산업에서는 골프존M과의 골프 기획상품인 ‘AGE20’sX골프존M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AGE20’sX골프존M 리미티드 에디션은 AGE20’s 스킨 핏 수분 선크림, AGE20’s 프리미엄 골프공, 골프존M 볼 마커와 클립 그리고 골프존M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됐다.
무더운 여름 골프장에서 필요한 AGE20’s 선크림과 라운드를 마친 후 스페셜 쿠폰으로 골프존M을 통해 실내에서 편안하게 리얼 골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골프 기획상품은 골프존커머스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골핑과 중부CC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쿠팡,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카카오, 스마트스토어, AGE20's 브랜드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판매된다.
골프존 메타버스사업 유창훈 사업부장은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인 골프존M은 실제 골프처럼 날씨에 영향을 받는 가상의 골프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게임을 한층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완성됐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M은 골프와 관련 있는 실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리얼 골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은 6월 27일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리얼스윙’ 글로벌 정식 런칭 기념으로 약 한 달간 ‘골프존M 런칭:ON’ 프로모션을 통해 푸짐한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