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자체 인증서인 ‘하나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을 통해 고객이 제출한 전자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계좌개설, 대출신청 등 각종 은행 업무에 전자증명서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영업점을 방문한 손님이 상담 과정에서 공공문서를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발급 가능한 공공문서는 현재 △주민등록 등·초본 △소득금액증명 △가족관계증명서를 포함해 총 13종이다. 특히 전세자금대출, 외국환신고 등 손님이 많이 이용하거나 생소한 금융 서비스에 대해서는 필요 서류 안내와 함께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묶음 신청 기능을 더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제엔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