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랩, 자사 보안 솔루션 전용 ‘안랩 SOAR Basic’ 출시
  • 기사등록 2023-06-08 20:11:49
기사수정

안랩은 자사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연계·연동해 통합적인 위협 분석과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안랩 솔루션 전용 SOAR(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 플랫폼 ‘안랩 SOAR Basic(이하 SOAR 베이직)’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안랩 SOAR 베이직과 전통적인 SOAR 솔루션 비교

 

SOAR 플랫폼은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대응 수준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사람과 기계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뜻한다.

이번에 출시한 안랩 SOAR 베이직은 ▷안랩 솔루션 연계로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하는 전용 ‘플레이북(Playbook)’ ▷탐지·대응 현황 대시보드 ▷대응 결과 보고서 등 위협 대응 수준 강화와 업무 자동화를 위한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플레이북(Playbook)은 다년간 축적된 안랩의 위협 대응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위협 종류·상황별 통합 대응 프로세스를 표준화한 일종의 대응 절차서를 의미한다.

안랩 SOAR 베이직은 안랩 솔루션 전용 플레이북으로 위협에 대한 통합 대응 역량과 보안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요컨대 안랩 SOAR 베이직을 이용하면 내장된 플레이북이 사전에 정의해 놓은 ‘위협 대응’, ‘보안 강화’, ‘운영 관리’ 등 목적별 시나리오에 따라 안랩의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을 연계해 통합적이고 자동화된 대응이 가능하다.

안랩은 지속적으로 플레이북을 비롯한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해 보안 담당자의 관리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써드파티(3rd party) 보안 솔루션 연계를 위한 구축과정이 필요 없이 안랩 솔루션만 있다면 설치 방식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 김창희 실장은 “여전히 많은 기업이 보안 전문인력 부족이나 솔루션 활용방안 부재 등으로 위협 대응 수준 향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안랩 SOAR Basic으로 보안 대응 역량 강화와 운영 자동화를 고민하는 기업의 고민을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엔 양순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8 20:11:49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 동네 한바퀴 - 걷다보니 ] 수능일 아침 용산 고등학교 앞의 모습들
  •  기사 이미지 야생 너구리의 아침 산책 길
  •  기사 이미지 [동네한바퀴 _ 걷다보니] 충남 서산 벌산포 해수욕장의 아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