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균 기자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는 2023년 전국구 골프 박람회 ‘더골프쇼’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의 침체 속에서 골프 시장 활성화와 수도권 지역의 골프 인구 확대를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제16회 더골프쇼 KOREA 시즌1’에 벌써 골퍼들의 관심과 성원이 남다르다.
이엑스스포테인먼트가 주최하는 더골프쇼는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유일의 골프 전문 박람회로 골프클럽, 골프웨어, 골프용품뿐만 아니라 스윙분석기, 퍼팅연습기, 스크린 골프 등 다양한 골프 IT 제품들이 총출동해 골프와 관련된 최신 정보의 입수와 함께 2023년 신제품을 직접 보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클럽 브랜드별 신제품을 시타 해볼 기회가 주어진다. 핑, 미즈노, 야마하 등 유명 브랜드 클럽사의 시타 부스에서 직접 클럽을 경험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스윙과 자세에 대해 궁금증을 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4595㎡의 규모로 개최되며, 단순히 보기만 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골프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초보자들이 골프에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하는 행사 및 평소에 스윙에 고민이 많은 골퍼가 스윙 분석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으며, 매일 선착순 경품으로 골프공을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일산에서 개최하는 더골프쇼 박람회는 SBS골프가 후원하며, 입장료는 3000원이다. 다만 SBS골프 회원일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더골프쇼 홈페이지 또는 더골프쇼 전용 앱 다운로드 후 무료입장으로 연결하거나, SBS골프 홈페이지 또는 SBS골프 전용 앱 다운로드 후 회원 가입해 진행할 수 있다.
한편 박람회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골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골프용품을 저렴하게 비대면 판매하는 온라인 구매 서비스 ‘더골프쇼 마켓’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채널도 제공된다.
류주한 이엑스스포테인먼트 대표이사는 “2023년 MICE 산업과 골프 시장 그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고 한다. 전국구 골프 박람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징적인 골프 박람회로 전시업체와 관람객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엔 인원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