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김지영 기자] 신한카드가 주관하는 ‘2023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이하 더프리뷰 성수)’ 아트페어가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S Factory) D동에서 개최한다.
|
▲신한카드 2023 더프리뷰 성수 전경 |
최초의 금융권 주관 아트페어로 주목받은 ‘더프리뷰(The Preview)’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의 아트페어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금융계와 미술계에서 주목을 받으며 성공적 안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신한카드는 이번 ‘더프리뷰 성수’에서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파워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그룹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대형 설치 작품과 퍼포먼스 및 갤러리들이 직접 기획·참여하는 특별전으로 확대해 갤러리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미술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한금융그룹의 캐릭터인 ‘신한 프렌즈’를 다양한 작가가 재해석해 창조한 아트토이 작품 20여 개가 행사장 입구에서 관객들을 맞이한다.
신한은행·신한투자증권·신한라이프 우수 고객들을 행사에 초청하고, 신한은행의 배달 앱 ‘땡겨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프리뷰 성수’ 이벤트를 통해 성수지역 가맹점 이용 시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한카드의 쇼핑·라이프 플랫폼인 ‘올댓’ 체험 부스,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가족 문화행사인 ‘꼬마피카소’와 ‘3Space’의 콜라보 부스, ‘마세라티’의 신차를 선보이는 아트콜라보 부스, ‘코빗’과 함께하는 ‘더프리뷰 성수’ NFT 발행 이벤트,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와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도 선보인다.
또한 최근 인기 있는 ‘카멜커피’를 라운지로 꾸며, 고객들에게 독특한 감성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더프리뷰 성수’에서 신한카드로 작품을 결제할 경우 2~3개월 무이자 할부 및 5% 캐시백(최대 5만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더프리뷰 성수’의 입장권은 신한카드 결제 시 20% 할인되며 온라인 티켓 예매처(마이아트플렉스 앱, 네이버, 29cm)에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 아트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MyArtFlex) 앱과 공식 웹사이트, SNS 등을 통해 참가 갤러리와 출품작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