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순미 기자
▲예스24 신규BI 디자인 |
[경제&=양순미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3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한 예스24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사람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삶의 영감과 동기를 선사한다’는 브랜드 비전과 함께 새로운 얼굴을 선보였다.
예스24의 신규 BI는 기존 BI의 핵심 상징인 스마일과 블루컬러를 계승하면서도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라는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담았다. 브랜드 고유의 유산인 스마일의 눈을 내재한 ‘Y’는 읽고 보는 경험을 통해 삶의 동기를 부여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예스24를 상징한다. 또한 필기체의 지적이면서도 경쾌한 무드의 형태는 유연한 사고와 유쾌한 성격을 지닌 예스24의 페르소나를 표현하고자 했다.
고객 만족을 우선의 가치로 여겨온 예스24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의지와 비전을 담은 BI를 하게 됐다며, 이번 BI 공개를 시작으로 고유의 가치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려는 예스24의 두 번째 시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예스24는 BI 변경에 이어 4월 24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