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
[경제&=온라인팀]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일 발표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12년부터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해 평가하고 있다. 매년 산업계 종사자, 증권가 애널리스트 등 약 12,000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 평가에서는 90개 산업, 776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기업 선호도,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점을 획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해왔다.
또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센터 178개를 운영해 어디서나 쉽게 재품을 점검 받을 수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곳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해결해주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11년 연속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