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자
▲ 카카오커머스 |
[경제&=온라인팀] 카카오커머스가 12일 국내 라이브 커머스의 새로운 쇼핑 문화 창출에 나서기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정식 오픈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정식 오픈을 통해 방송 횟수 확대하고, 다양한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쇼핑이 가졌던 소통의 한계에서 상품 및 브랜드 대한 다각도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과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진다.
현 1주에 1~2회 진행된 발송 횟수를 확대해 매일 1회 이상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카카오쇼핑라이브 톡채널 및 카카오 쇼핑하기, 카카오 선문하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철 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 하는 정규 프로그램 신설해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에 대한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 할 수 있다.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 강화하여 고객의 니즈를 줄이고, 중소상고인을 위한 방송 창구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식 오픈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카카오커머스 브랜드 슈퍼데이’를 통해 카카오 주요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하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브랜드 상품 뿐만 아니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확대해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