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동원홈푸드가 저당·저칼로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신제품 브리또 3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30여 년간 축적한 연구개발(R&D) 역량을 접목해 2020년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출시한 ‘저당 브리또 3종(양념치킨·숯불매콤·바비큐)’은 출시 1년 만에 월 판매량이 약 6배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소비자들의 후속 제품 출시 요청이 SNS를 중심으로 이어졌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브리또 3종 신규 출시
이에 따라 동원홈푸드는 신제품 3종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치폴레·볶음고추장’, ‘저당 비프 브리또 마라’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모두 알룰로스로 당 함량을 줄인 저당 소스를 사용해 100g당 당류 함량 5g 미만의 저당 기준을 충족한다.
통밀 토르티야와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활용해 식이섬유와 포만감을 높였으며, 단백질도 8g 이상 포함돼 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워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치폴레’는 비비드키친의 인기 ‘저당 치폴레 소스’와 닭가슴살, 치즈가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볶음고추장’은 애호박, 계란, 당근 등 비빔밥 재료를 저당 볶음고추장 소스와 함께 담았다. ‘저당 비프 브리또 마라’는 소고기, 포두부, 청경채 등 마라샹궈 재료를 저당 마라소스와 조합했다.
동원홈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비비드키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브리또 5개 이상 구매 시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리또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은 저당 소스 1등 브랜드로서, 소비자가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