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홍 기자
우리은행이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카카오 알림톡 기반의 스마트 안내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고객의 효율적인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시행한다/이미지=우리은행 제공
‘우리 연금레터’는 우리WON뱅킹 앱 설치 없이도 간단한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퇴직연금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다.
고객은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자동이체 ▲상품 만기 ▲입금 예정 상품 ▲현금성 자산 운용 ▲디폴트옵션 안내 등 5종의 맞춤형 알림과 월별 거래 요약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안내 메시지는 우리WON뱅킹과 연동돼 자동이체 연장, 상품 만기 예약, 보유 상품 변경 등 주요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수익·운용 정보’ 메뉴에서는 수익률 변동 추이와 자산 운용 현황을 그래프로 제공해 고객이 자신의 연금 운용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퇴직연금 수익률과 자산 현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소중한 노후 자산 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철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