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아침인사 11월 10일 ] 행복한 얼굴
  • 기사등록 2021-11-10 08:30:11
기사수정

사람들에게 

행복하거나 슬프거나 중립적인 얼굴 사진을

약 60분의 1초 동안 보여준 다음에

 ‘새로 나온 레몬 라임 음료’를 마시도록 했다.

그러자

슬픈 얼굴을 보았던 사람들보다

행복한 얼굴을 보았던 사람들이

레몬 라임을 더 많이 마셨으며,

이 특혜에 대한 대가로

두 배나 더 많이 지불할 뜻을 표시하였다.

 

_개리 마커스의 ‘클루지' 중에서

 

▲ 픽사베이 이미지 / 웃는 구슬

같은 레몬 라임 음료인데

얼굴 표정에 따라 판매 차이가 나다니!

 

우리는

보고 듣고 만지며 느끼는 모든 감각은

이성보다 감성에 의존하긴 하지요.

 

상품을 사기 위해 비교 견적하여 

선택한 물건이 

항상 옳은 결정이 아닌 건,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감정선이

다르기 때문일 지 모르겠습니다.

 

적절하든 적절하지 않든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긍정적 영향을 뽐내는 하루 시작하시지요!

 

굿모닝, 오늘도 Dream^^

 

https://blog.naver.com/gchan77/22256348826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0 08:30:11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길고양이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청설모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쇠백로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