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안길 따라 걷기여행 ‘대한민국 한 바퀴’ 걷기여행주간 운영 - 5월 3일부터 19일까지 코리아둘레길 중심으로
  • 기사등록 2024-05-02 12:10:44
기사수정

문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건강과 걷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걷기여행 붐을 조성하고 ‘코리아둘레길’을 지역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3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상반기 걷기여행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둘레길은 동해안의 해파랑길(고성~부산)과 남해안의 남파랑길(부산~해남), 서해안의 서해랑길(해남~강화), 디엠지 평화의 길(강화~고성, ’24년 하반기 개통 예정)로 구성된 약 4,500km에 달하는 장거리 걷기여행길이다.

이번 걷기여행주간에는 문체부의 코리아둘레길 걷기와 해양수산부의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시설 할인행사 등을 함께 추진해 어촌관광을 알리고 어촌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문체부와 해수부는 3일, 전남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야외광장에서 걷기여행주간 선포식과 걷기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걷기원정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벗 삼아 전남 해남 돌머리, 경기 화성 궁평리의 어촌체험휴양마을 등을 찾아가고 코리아둘레길의 매력을 누리소통망(SNS)으로 널리 홍보한다.

아울러 국민들의 걷기여행을 활성화하고 코리아둘레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민관 협업 행사도 이어진다.

먼저 문체부는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함께 봄에 떠나기 좋은 코리아둘레길 인근 어촌체험휴양마을 등을 소개하는 ‘랜선 걷기여행!, 코둘×어촌마을’ 온라인 행사(5. 3.~5. 19.)를 진행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20~65세 국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예방형 시범사업(5. 3.~7. 2.)을 추진한다. 코리아둘레길을 걸은 시범사업 참여자들은 건강관리와 개선 결과에 따라 최대 지원금 3만 5천 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체부는 삼성전자와는 ‘건강을 위한 걷기여행! 코리아둘레길×삼성 헬스앱’ 협업 온라인 캠페인(5. 3.~5. 26.)을, 카카오메이커스와는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 코리아둘레길’ 기획전, ‘캐시워크’와는 추천코스 완보 인증 행사(5월)등 다양한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각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둘레길 플랫폼인 ‘두루누비’ 또는 관련 민간 응용프로그램(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년 하반기 걷기여행주간 운영은 오는 9월 중에 약 2주간 실시할 예정이다.

 

[경제엔=온라인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02 12:10:44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북창동 도로에서 펼쳐질 예정인 촛불 행동의 윤석열 탄핵집회
  •  기사 이미지 수원 하늘에 떠오른 슈퍼문
  •  기사 이미지 <동네 한바귀-걷다보니> 충주호에서 바라본 월악산 국립공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