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투자증권, 강화된 챗봇 서비스 오픈
  • 기사등록 2023-12-07 22:03:46
기사수정
▲자료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업무처리가 강화된 챗봇 서비스를 신한알파 앱(MTS)과 카카오톡에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0월 1차로 신한금융그룹의 AICC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UI/UX를 전면 재개편한 바 있다.

이번 2차 오픈 서비스는 고객 상담 수요가 높은 업무를 대상으로 신한알파 앱 ‘챗봇 상담’에서 한 번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서비스를 도입한 것으로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챗봇 내에서 조회부터 업무처리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유상/배당/매수청구 등), 계좌 현황(미수금/담보 부족/잔고 등),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까지 연결돼 고객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신한투자증권의 챗봇 서비스는 신한알파 앱(MTS)의 ‘챗봇 상담’,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 하단의 ‘챗봇’,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양진근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경제엔 김지영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7 22:03:46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북창동 도로에서 펼쳐질 예정인 촛불 행동의 윤석열 탄핵집회
  •  기사 이미지 수원 하늘에 떠오른 슈퍼문
  •  기사 이미지 <동네 한바귀-걷다보니> 충주호에서 바라본 월악산 국립공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