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15일 간추린 News &]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아가동산 김기순 측도 상영금지 신청
  • 기사등록 2023-03-15 07:13:47
  • 기사수정 2023-03-15 07:55:48
기사수정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아가동산 김기순 측도 상영금지 신청

13일 아가동산 교주 김기순과 그가 이끄는 종교단체 측이 법률대리인을 통해 MBC와 조성현 PD, 넷플릭스 코리아 등을 상대로 상영 금지 가처분 신청서를 지난 8일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했다. 아가동산 측은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서를 통해 자신들은 종교가 아닌 '협업 마을'이며, 김기순이 대법원에서 '무죄' 확정 판결받은 내용에 의혹을 제기하고, "사이비 종교단체 아가동산의 교주"로 매도돼 피해를 보았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방송을 내리지 않으면 하루에 1천만 원씩 보상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넷플렉스 '나는 신이다'에서 공개된 교주 김기순은 신도 3명을 살인한 의혹이 있고, 피해자 중 한 명인 최낙귀의 친모가 김기순을 두둔하는 발언을 하면서 무죄 혐의를 벗었다고 증언하는 등 일련의 범죄 행위가 김기순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나는 신이다'의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은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측에서도 있었지만 기각됐었다.

 

롯데월드타워 123층 계단 오르는 수직마라톤 대회 개최

롯데물산이 다음달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국내 최고 수직 마라톤 대회 '2023 스카이런'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 전망대까지 2917개 계단을 뛰어오르는 수직마라톤 대회다. 2017년부터 매년 봄 개최하고 있는 스카이런 대회는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정신과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며 국내 재활치료 환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일시 중단됐다가 지난해 비대면을 결합해 재개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롯데온 스카이런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4만원이다. 모집 인원은 경쟁 부문 1200명과 비경쟁 부문 등 총 2000명으로 대면 행사로 진행했던 역대 스카이런 중 가장 큰 규모다. 참가비는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에 참가자 개인 명의로 전액 기부된다.

 

일본의 양심, 소설가 오에 겐자부로(大江建三郞) 별세

일본 작가 오에 겐자부로(大江建三郞)가 지난 3일 향년 88살로 별세한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에서도 추모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의 군부독재를 비판했고, 과거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일본 정부에 사과를 촉구했던 고인은 전후 일본의 행동하는 지식인으로 한국인들에게도 각별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1957년 등단해 전후 일본 문학계를 이끈 그는 인간의 실존적 문제, 평화와 공존을 다룬 작가이자 일본 사회와 국제 문제에 날카로운 목소리를 낸 실천적 지식인이었다. 1994년 일본인으로는 두 번째로 노벨문학상을 받기도 했다. 그는 일왕제와 군국주의를 비판하며 반핵과 반전을 주장했고 김지하 시인 탄압에 항의하는 단식 투쟁, 일본 평화헌법 9조 개정에 반대 모임에도 참여했다. 한일 역사 문제에 대해서도 일본은 막대한 범죄를 한국에 저질렀다. 아직도 일본은 충분히 사죄하지 않았다고 비판하는 등 소신 발언을 했었다. 저서로는 사육’ ‘히로시마 노트등이 있다.

 

정부, 부산 가덕신공항 2029년 말 개항

정부가 20356월로 잡았던 부산의 가덕도신공항 개항 시기를 202912월까지 마치겠다고 14일 발표했다. 현재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는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직전에 가덕도신공항을 개항해 유치 지원을 하겠다는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가덕도신공항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 국토부는 사업 기간 단축을 위해 토지 조기 보상을 통해 공사 착수 시기를 올해 말로 1년 단축하겠다고 밝히고 공항 부지 조성을 공기 단축 조건으로 한 업체에 턴키 방식으로 맡겨 공사 기간을 단축하겠다고 했다. 또 공항을 가덕도와 해상에 걸쳐서 짓고, 육지() 절취부에 여객터미널을 공사를 조기 착공하는 방식으로 공사 기간을 27개월 단축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각에선 토지 보상 등이 원만하게 이뤄지지 않거나 부지 조성 과정에서 돌발 변수가 생길 경우 개항 시기가 2029년을 넘길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중고거래 플랫폼에 나타난 더 글로리에서 살해 도구

지난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넷플렉스에서 방영중인 '더 글로리' 속 박연진(임지연 분)이 손명오(김건우 분)의 머리를 가격할 때 사용했던 술병을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더 글로리 박연진 손명오 둔기 팝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로열 살루트 38년산' 술병 사진이 첨부돼 있다. 게시자는 판매상품에 대해 그립감 좋다. 연약한 여성분이 휘두르기에 딱 좋은 사이즈라며 2방이면 보낼 수 있다. 방범 용품으로 추천드린다고 드라마 속 대사와 상황을 인용해 소개하며 판매 가격은 5만원을 제시했다. 해당 중고 거래 사이트는 무알코올을 포함해 주류 판매를 금지하고 있지만 고급 양주의 공병은 이전부터 중고로 흔히 거래가 이뤄져 왔던 터라 게시자의 술병은 공병으로 추측된다. 한편 '62건 살루트'2010년 출시 당시 약 400만원에 판매되는 위스키였지만 드라마 속 술병은 실제로는 판매가 65만원대인 로열 살루트 38년산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경제&=desk]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5 07:13:47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북창동 도로에서 펼쳐질 예정인 촛불 행동의 윤석열 탄핵집회
  •  기사 이미지 수원 하늘에 떠오른 슈퍼문
  •  기사 이미지 <동네 한바귀-걷다보니> 충주호에서 바라본 월악산 국립공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