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디지털마케팅 돕는 ‘마케팅코치’ 출시 - - 네이버 검색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에 어려움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광고를 만들고 광고 예산 및 성과 관리
  • 기사등록 2020-12-02 11:17:35
기사수정
▲ 솔루션 ‘마케팅코치 출시 <사진제공=KT>

[경제&=온라인팀] 네이버 검색광고 쉽고 편리하게 만들고 관리한다.

KT가 빅데이터·AI 추천엔진 기술 적용한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Marketing Coach)’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마케팅코치는 디지털마케팅을 준비하고 싶어 하지만 복잡한 방법과 높은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고인들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중소기업, 소상고인들이 디지털마케팅을 준비하고 싶어 하지만 복잡한 방법과 높은 비용으로 어렵을 처해 있는 위해 출시됐다.

마케팅코치에서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AI 추천 엔진이 이용자가 판매하는 상품, 브랜드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예를 들어 캠핑 용품을 판매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면 캠핑에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하는 네티즌의 인구특성과 키워드별 특성을 분석해 이용자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유입 예상 키워드를 추천하고 최적의 시간대별, 채널별 광고를 생성한다.

또한 마케팅코치는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를 한눈에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어 예산에 맞춰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트렌드 분석 기능은 SNS 상에서 인기 검색어 추이 등을 분석하는 ‘관심 키워드 분석’, 검색 이용자의 성별·연령 등 인구 특성을 분석하는 ‘지역 트렌드 분석’, ‘소비 데이터 분석’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확인하고 신규 상품이나 마케팅 기획에 활용할 수 있다.

마케팅코치는 월 11만원(VAT 포함)이며, 무료 회원은 대시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마케팅코치에 대한 가입 신청 및 상세 안내는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 마케팅코치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메일 창구(help.tims@kt.com)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높은 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중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KT의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2 11:17:35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북창동 도로에서 펼쳐질 예정인 촛불 행동의 윤석열 탄핵집회
  •  기사 이미지 수원 하늘에 떠오른 슈퍼문
  •  기사 이미지 <동네 한바귀-걷다보니> 충주호에서 바라본 월악산 국립공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