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네슬레코리아의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자사의 아메리카노 라인업을 리브랜딩하고, 5월과 6월에 걸쳐 대규모 온·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이번 리브랜딩은 한국 소비자의 입맛과 커피 취향을 정밀하게 분석한 결과로, 새롭게 선보이는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는 한층 진한 바디감과 풍부한 풍미를 특징으로 한다.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와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마일드’는 기존보다 더 깊고 풍부해진 맛을 담은 제품으로, 이 중 아메리카노 마일드는 높은 산미의 부드러운 커피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며, 아메리카노는 균형 잡힌 산미와 바디감으로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이밖에 깊은 로스팅의 강렬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입맛 취향을 고려한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다크’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강한 끝맛과 깊은 로스팅 아로마의 풍미를 담은 ‘돌체구스토 아이스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커피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디카프 아메리카노’까지 다양한 아메리카노 라인업이 준비돼 있다.
네슬레코리아가 배우 이청아와 협업한 디지털 화보를 공개했다/사진=네슬레코리아 제공
돌체구스토는 이번 캠페인을 ‘진해진 풍미로 일상을 딥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엠버서더 배우 이청아와 협업한 디지털 화보를 공개했다. ‘이청아의 ON & OFF with 돌체구스토’라는 콘셉트로, 이청아의 일상 속 커피 순간을 담아낸 화보는 보그(VOGUE)와 돌체구스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제품 시음 행사를 진행하고, 머신 구매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샘플 팩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리브랜딩된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라인업은 12개입 기준 7990원이며, 이마트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