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홍 기자
기업은행 전경
IBK기업은행이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실시되며, 올해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고객 응대, 이용 환경 등을 평가했다.
IBK기업은행은 기업대출 부문에서 핵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최고점을 기록했다.
특히 고객과의 상호작용 측면에서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친절한 응대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쾌적하고 편리한 상담 환경 제공 등 이용자 편의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기업은행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연 2회 자체 만족도 조사 실시 △전 직원 대상 금융소비자보호 및 고객서비스(CS) 교육 강화 △고객 의견을 체계적으로 수렴하고 제도 개선에 반영하는 ‘고객의 소리 자산화’ 시스템 운영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동행창구’ 운영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활동이 종합적인 평가 상승으로 이어지며, 지난해보다 한 단계 높은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경제엔미디어=박철홍 기자]